2006/10 14

[상식] 신경성 위염

1. 과식하지않는다.2.밥을 꼭 꼭 씹어먹는다.3.매운거는 자주먹지 않는다.4.밀가루는 되도록이면 피해라.[기름진음식]5.거부하는 음식은 되도록 먹지말라[저같은 경우는 우유를 꾸준히먹다가 갑자기 우유를 거부해서 한번물어봤더니 먹긴먹되...조금씩먹어보라시던데...ㅎ]6.자신이 먹는 양의 비해 조금 먹고..배고플때마다 조끔씩 조끔씩 먹어줘라.7.밥먹고 누워있지 말라.8.신경쓰는일 있으면 많이쓰지말라.9.운동을 해줘라.10.소화안된다고 무조껀 소화제를 먹지말라.11.하고싶은데로 자신뜻데로 해라.12.스트레스는 되도록이면 받지않도록...13.탄산음료,커피먹으면 되도록 먹지말라. 신경성 위염은 말 그대로 모든 것에 민감한 위장이 불안 또는 초조, 긴장, 정신적인 스트레스 등에 영향을 받아 기능에 이상을 나타내는 ..

잡동재미꺼리 2006.10.27

[상식] 체 했을 때 나타나는 증상

체했다. 요즘은 왜 이리 자주 아플까나,ㅠㅠ 효과적인 방법 정리중..ㅠㅠ 증상) 명치부위에 음식이 정체돼 어지러운 증세가 나타나면 얼굴이 창백해지고 손발이 차가워지면서 무기력해지기도 한다. 또 가슴이 답답하고 토할것같은 느낌이 들며 복부에 심한 통증이 동반된다. * 기분이 조금 나쁘기만 하면, 속이 꼬이거나 더부룩해지는 분. * 이유없이 늘 속이 더부륵해지는 분. * 병원에서 병이 없다고하는데도 나타나는 복통이나 속아리병. * 자주 체하고 꼬이며 심할 때는 복통까지 나타나는 분, 체한 느낌은, 음식물이 중도에 걸린 상태가 아닙니다. 대개 체한 상태는, 위장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고, 위를 관장하는 자율신경이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작용을 중지하여 위의 움직임이 정지나 정지에 가까운 상태가 되어 속이 ..

잡동재미꺼리 2006.10.25

대용량 데이터베이스 솔루션 책을 보다가,

대용량 데이터베이스 솔루션 책 중, 이화식 님(?)께서 남기신 "저자서문 중.." 우리는 알게 모르게 얕은 물만 전전하고 있다. 조금만 복잡해지면 일단 시도를 해 보고, 아니면 또 다른 방법을 찾아 시도를 한다. 은근과 끈기가 있어 밤을 세워서라도 끝장을 보고야 만다. 그러나 과연 무엇을 얻었는가? 그렇게 노력하면서 보내온 세월만큼 누구에게나 내세울 만한 전문가가 되었는가? 만약 그렇지 않다면 자신의 피와 땀을 값싸게 만든 이유는 도대체 무엇이었을까? 필자는 이런 면에서는 남다르기 위해 노력해 왔다고 자부하고 싶다. 때로는 당장 급한 일을 제쳐두면서까지 미련스러울 만큼 원리를 찾는데 몰두했다. 고기를 못 잡으면 당장은 배가 고플지는 모르지만, 그래도 역시 더 중요한 것은 고기를 잡는 법이라는 확신 때문이..

backend 2006.10.23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영화를 볼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한 영화를 볼땐 그 영화에 대한 줄거리나, 이미 봤던 사람이 쓴 글 평을 미리 본다는 것은 그 영화를 볼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제목밖에 모르고 영화를 봐야 내가 영화를 보고 난 후 내가 느끼는 감정이 내 감정이 되는 것이지, 이미 다른사람이 쓴 글을 생각하며 영화를 보고 있자면, 그 감정이 내것이 되지 않게 흘러간다. 이 영화를 보고나서 내 믿음에 확신의 도장을 찍었다. 이 영화를 만약 알고 봤다면 그저 단순한 재미있는 영화로만 생각했을 것이다.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The Devil Wears Prada, 2006)미국 | 코미디, 드라마 | 108분감독 : 데이빗 프랭클주연 : 메릴 스트립(미란다), 앤 해서웨이(앤드리나 - 앤디 색스) 영화를 보며 느낀점,,..

디지털 타임캡슐 프로젝트

야후가 전세계적으로 디지털 타임캡슐 프로젝트( http://timecapsule.yahoo.com )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어 서비스는 http://timecapsule.yahoo.com/capsule.php?l=kr 이 이벤트는, 전 세계 네티즌들이 사진이나 글, 동영상, 음성 파일 등을 사랑, 슬픔, 분노, 믿음, 아름다움, 재미, 과거, 희망, 현재 그리고 당신이라는 10가지 주제별로 나눠 자료를 올리고, 댓글을 달면서 평가할 수도 있도록 한 서비스다. 이 블로그를 쓰고 있는 시각, 사랑이라는 주제에 8830개의 자료로 가장 많다 역시 전세계적으로 "사랑"이란 주제는 가장 사랑받는 키워드 인가 싶다 나는, 희망이란 주제에 사진을 올릴것이다(야후를 안쓰다 보니, 비번 까먹었는데, 찾기를 했..

backend 2006.10.17

[책] 여자생활백서 중, "가끔씩 멀리 있는 친구를 마음으로 불러보라."

휴일을 맞아, 책을 읽는 중에, 또 가슴에 와닿는 부분 대~ 발견 48. "가끔씩 멀리 있는 친구를 마음으로 불러보라." 시나브로 살다 보면 어느 날 갑자기 마음에 덜컥 걸리는 친구가 있다. 예고 없이 후두둑 떨어지는 소나기처럼 불현듯 생각나는 이름, 뭐 하고 지내나, 얼마나 예뻐졌을까, 살은 뺐을까, 안경을 벗고 라식수술을 하진 않았을까 등등. 이런저런 생각을 하다 보면 머릿속 친구는 아주 잠깐 동안 과거로 가는 빛바랜 티켓 한 장을 손에 쥐어준다. 하루 종일 얼굴을 맞대로 끊임없이 수다를 떨고, 음악과 영화, 나무와 구름에 대해 교감하던 친구도 시간이 지나면 산뜻한 색감을 서서히 잃는다. 대신 묵은 향기를 간직하게 되는데, 함께 변해가며 느끼는 시간의 깊이가 그만큼 위력적이다. - 여자 생활 백서 중..

"한국 영화 역대 흥행 50위" 몇편이나 보셨나요?

LamaD 님의 블로그에서 보고 따라해 봅니다. 따라하기 놀이 꽤 재밌다. ■ 극장에서 본 영화 ■ 어쨌든 본 영화 ■ 못 본 영화 1위.괴물(2006) ---> 12,965,700명(현재 상영중) 2위.왕의 남자(2005) ---> 12,302,831명 3위.태극기 휘날리며(2004) ---> 11,746,235명 4위.실미도(2003) ---> 11,081,000명 5위.친구(2001) ---> 8,181,377명 6위.웰컴 투 동막골(2005) ---> 8,008,622명 7위.쉬리(1999) ---> 6,209,898명 8위.투사부일체(2006) ---> 6,105,431명 9위.공동경비구역 JSA(2000) ---> 5,830,228명 10위.가문의 위기-가문의 영광2(2005) ---> 5,6..

[책] 여자생활백서 중, "당신에게는 없고 역할모델에게만 있는 그것!"

여자생활백서 란 책을 읽고 있다. 내 마음을 확 파고드는 구절을 발견했다. 당신에게는 없고 역할모델에게만 있는 그것!위험하지만 자신만을 위한 도발적인 인생 설계를 한 번쯤 시도해 봤다. 나 : 도발적인것까진 않지만, 모험을 한 적은 있다! ^^ 25세까지는 자신만을 위해, 26세부터는 타인을 위해 살거나 살 준비가 돼 있다. 나 : 지금 나이 24세, 자신만을 위하진 않았던것같다. 나 자신을 생각하지만, 타인에게 신경쓰지 않는점을, 늘 신경쓰며 살고있다 그러나 아직 아무도 내가 타인을 신경쓰는 점을 모른다. 그러니, 이도 저도 아닌 상태! 쓰는데 아무도 몰라주니깐, 안쓰는건가. 실천 부족.! -_- 따뜻한 손과 촉촉한 눈, 가끔 사람을 놀라게 하는 마음씀씀이를 가졌다. 나 : 손은 따뜻한데, 정말 따뜻한..

술 마신 어느날,

오늘 술을 마셨다.오늘은 특히나 많은 것들이 떠오른다. 어느덧 내게 술자리는, 아주 중요한 의미로 다가오기 시작했다. 이번주부터 먹는걸 자제하며, 몸 관리를 하려했는데, 벌써 5일 중 3일을 술을 마셔버렸다. 요즘처럼 무언가를 하고싶은것이 많고, 또 요즘처럼 무언가에 좌절하는 경우가 없었던 것 같다. 지금 이 시기는, 내게 아주 많은 의미와 경험을 낳고, 많은걸 생각하게 한다. 24살이라는 시기. 내게 많은 결정을 내리게 한다. 아직 어리다고 생각하는 나에게 이런 결정은 부담스럽기만 하다. 일,공부,사람. 사이에서, 많은 결론과 고민을 하는 술 마신 어느날, "벌써 일년"이란 노래가 흘러나왔다. 지금 이 시간 후 일년 후 난 어떤 결정으로 어떤 모습이 되어있을까~

하루하루 2006.10.14

소스 보기 프로그램

개발하면서 다른사람의 소스를 보고싶을 경우, "오른쪽 버튼 - 소스보기"만으로 해결할 수 없을 경우, 내가 쓰는 프로그램은 웸마를 자주 쓴다. 웸마에서 가장 많이 쓰는건 오른쪽 마우스 클릭 해제를 많이 쓰는데 오늘은 미쳐 몰랐던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다. "웹스나이퍼" 란 프로그램을 발견했는데, 그 프로그램의 강점은 마우스를 가져다 대기만 하면 하단에 소스보기가 자동으로 보인다는 거다. 딱딱한 페이지보다 동적으로 소스보기가 변하는게 아주 반할 만 하다. 웹스나이퍼는 프리웨어이고, 특징은 다음과 같다. 웹스나이퍼 이 경로에서 설명, 실행화면, 사용방법,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다.

나를 상징하는 색은?

올만에 블로깅을 하며 그라드님 홈피에 갔다가 재미삼아 했는데 내가 젤 좋아하는 색 white가 나를 상징하는 색으로 나왔다~ㅋ 올만에 하니 잼나네~ ㅋㅋㅋ You scored as White. White represents purity, calmness and innocense, and you fit all this. You are angelic to the core and would never dream of hurting anyone on purpose. The events of this world tend to shock you and you cannot wait to escape to a better place. You believe in the good of people. Your kind an..

잡동재미꺼리 2006.1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