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05 6

[dW] Ajax에서 XML 처리하기

Ajax에서 XML처리하는 일이 많은데 저는 DOM트리를 탐색해서 필요한 정보를 추출하여 HTML로 변환을 하여 DIV 태그에 넣는 방법을 주로 사용하는데 이렇게 하다보면 필요한 정보의 태그를 찾아가는 과정이 복잡합니다. Element안에 Element안에 Element가 있을경우..그외에 더 복잡한 경우도 많겠지요. XSLT를 사용해 XML을 HTML로 변환하는 방법(서버쪽에서 XML을 HTML로 변환할지, 클라이언트쪽에서 변환할지..) 그리고 JSON과 동적 스크립트 태그를 이용해 XML처리하는 방법이 있군요. XML processing in Ajax, Part 1: Four approaches XML processing in Ajax, Part 2: Two Ajax and XSLT approache..

[dW] Learn 10 good XML usage habits

"XML을 사용할때 좋은 10가지 습관(관습)"이라는 글을 우연히 보았는데 당연한 것도 있고,알지만 안쓰게 되는 점들도 있군요. Learn 10 good XML usage habits Define your XML and encoding Use a DTD or XSD Remember to validate Validation isn't always the answer XML structure versus attributes Use XPath to find information You don't always need a parser to extract information When to use SAX over DOM parsing When to DOM over SAX parsing Use a good XML ..

[dW] XStream으로 자바 객체를 XML로 직렬화하기

자바객체를 직렬화하려면 흔히 어떻게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오픈 소스 라이브러리를 써주는 센스!를 발휘하려면 어떤 라이브러리가 있는지 알아야겠지요. 전 dW에 번역글이 올라와서 알게 된 XStream이 있는데 정말 몇줄로 자바객체를 XML로 직렬화 시켜주는 군요. [dW] XStream으로 자바 객체를 XML로 직렬화하기 이곳을 참조하면, 이클립스 프로젝트에서 클래스를 생성해서 단 몇줄로 자바객체를 XML로 직렬화하는 방법이 나와있습니다. 친절하게 이클립스의 스크린샷까지.. XStream 사이트에 가보면 제일 첫 화면에 보이는 "XStream" is a simple library to serialize objects to XML and back again. 정말 심플한 라이브러리일까? 한번 소스를 봐보면..

[책] 서른 살이 심리학에게 묻다

어느날 문득 인터넷서점을 둘러보던 중 제목만 보고 눈에 띄는 책 한권. 그러나 심리학 책은 언뜻 손에 잡히지 않는 탓에 패스~ 했는데 어느날 회사분 중 한분이 보고 있는 걸 발견하고는 냉큼! 빌려서 읽게 된 "서른 살이 심리학에게 묻다" 제목만 듣고서 흥미가 끌렸던 건 이제 몇년 후의 모습. 내가 그동안 그렸던 모습의 서른 살의 모습이 정말 될 수 있을 것일까? 과연 지금과는 어떻게 다른 모습일까? 하는 궁금함이 가득차 혹시나 뭔가 있지 않을까? 란 생각과 혹시나 여기 써져 있는 내용을 많은 부분 공감하면 어쩌지(?) 하는 불안감(?) 속에 책을 펼쳐 들었다. 책속으로 들어가 보면, 혼자 풀기 어려운 문제에 봉착하면 우선 잠시 멈추어 당신 안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라. 그런 다음 신뢰할 수 있고 존경할 ..

서울에서의 봄 나들이

이제 슬슬 봄이 지나가고 여름이 다가오고 있군요. 오늘은 정말 급! Feel이 받아서 그동안 찍기만 하고 꺼내볼 여유조차 없었던 사진을 한번 꺼내봤다가 이렇게 블로깅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제 블로그의 주제는 여기저기 왔다갔다 하지요. 완전 제 성격만큼이나 제 멋대로인 블로그이지요.) 올해 봄에 사진을 보니 그동안 여기저기 많이 다녔군요.(공부는 언제하고.ㅠㅠ) 그중 서울에서는 남산한옥마을, 남산, 올림픽공원, 부암동, 경복궁, 삼청동, 하이서울페스티벌 연등축제등등이군요. 이중에는 정말 여러본 가본 곳도 있고 처음 가본 곳도 있었는데 사진을 보면 볼 수록 여러번 가본 곳도 계절마다의 분위기가 다르다는 것을 절실히 느낍니다. 그만큼의 매력이 풍부하고.. 볼 곳도 많아서 느낄곳도 많은... 너도 나도 ..

여행 이야기 2008.05.06

"버리" 님의 가치는 419억8773만7594원 입니다.

재미삼아 오랫만에 가치평가를 해보았는데 저의 가치는 약 420억이군요. 그중 "마음"이 으뜸!이군요. 하지만 그다지 좋아할 만한 결과는 아닌것 같습니다. ㅠㅠ 그냥 재미삼아...란 마음으로 해보시려면 -> http://www.enjoycell.com/ "버리" 님의 가치는 419억8773만7594원 입니다. 마음 161억7330만608원 재능 12억2345만6781원 인덕 135억8433만1797원 환경 75억5973만4846원 운 34억4691만3562원 합계 419억8773만7594원 마음의 S 등급 버리씨는 천사와 같은 마음을 가지셨군요. 마음에 관한 당신의 매력은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과 기쁨을 줍니다.당신을 따르는 사람과 동경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재능 D 등급 슬프게도 재능은 제로에 가깝습니다..

잡동재미꺼리 2008.0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