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22 2

[책] 함수형 사고 - Chapter 2. 전환 - 2.4 골치 아프게 비슷비슷한 이름들.

[책] 함수형 사고 - Chapter 2. 전환 책 함수형 사고(Functional Thinking)을 읽고, 관련 예제를 살펴보며 간단 정리한 것입니다. 책 예제와는 조금 다를 수도 있습니다. 참고) 영문 책의 예제 https://github.com/oreillymedia/functional_thinking 2.4 골치 아프게 비슷비슷한 이름들 - 스칼라 버전 /** 필터(filter) **/ //각 숫자가 3으로 나뉘어야 한다는 조건을 가진 코드 블록을 filter() 함수를 적용한다. val numbers = List.range(1, 11) numbers filter (x => x % 3 == 0) //res0: List[Int] = List(3, 6, 9) //스칼라에서는 매개변수를 언더바로 치환..

backend 2018.07.22

[책] 함수형 사고 - Chapter 2. 전환

책 함수형 사고(Functional Thinking)을 읽고, 관련 예제를 살펴보며 간단 정리한 것입니다.책 예제와는 조금 다를 수도 있습니다. 참고) 영문 책의 예제https://github.com/oreillymedia/functional_thinking Chapter 2. 전환 명령형 처리명령형 프로그래밍이란 상태를 변형하는 일련의 명령들로 구성된 프로그래밍 방식.전형적인 for 루프가 명령형 프로그래밍의 훌륭한 예. 초기 상태를 설정하고 되풀이할때마다 일련의 명령을 실행한다. 명령형 프로그래밍은 개발자로 하여금 루프 내에서 연산하기를 권장한다. 책에 나와 있는 예제에서는 세가지를 실행했다.한 글자짜리 이름을 필터했고, 목록에 남아있는 이름들을 대문자로 변형하고, 이 목록을 하나의 문자열로 변환했다..

backend 2018.0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