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4/22 2

[Akka] Akka Document - Actor Architecture (2) - actor lifecycle

이 글은 원문 : https://doc.akka.io/docs/akka/current/guide/tutorial_1.html 글을 읽고 간략하게 정리한 내용입니다. (생략된 내용도 있습니다.) Akka Version 2.5.12 The actor lifecycle actor가 만들어지면 존재하게되고 나중에 사용자 요청에 따라 멈추게 된다. actor가 멈추면 모든 자식도 재귀적으로 멈춘다. 이 동작은 리소스 정리를 크게 단순화하고 열린 소켓 및 파일로 인해 발생하는 리소스 유출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사실 저수준 멀티 스레드 코드를 처리 할 때 일반적으로 간과되는 어려움은 다양한 동시 자원의 라이프 사이클 관리하는 것이다. actor를 정지 시키려면, actor 내에서 getContext().sto..

[Akka] Akka Document - Actor Architecture (1)

이 글은 원문 : https://doc.akka.io/docs/akka/current/guide/tutorial_1.html 글을 읽고 간략하게 정리한 내용입니다. (생략된 내용도 있습니다.) Akka Version 2.5.12 Part 1: Actor Architecture Akka를 사용하면 actor system 을 위한 인프라를 만들고 기본 동작을 제어하는 데 필요한 저수준 코드를 작성하지 않아도 된다. 이를 이해하기 위해 코드에서 생성한 actor와 Akka가 생성하고 관리하는 actor 사이의 관계, actor 라이프 사이클 및 오류 처리를 살펴본다. The Akka actor hierarchy Akka의 actor는 항상 부모에게 속한다. 일반적으로 context.actorOf ()를 호출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