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03 16

[책] 위대한 나의 발견 강점 혁명

한 오라버니께서 내게 힘내라며 책 한권을 보내주셨다. 너무나 뜻밖의 선물이라 더욱 힘이 되었던 것 같다. 이 책에는 갤럽에서 30년 동안 각 분야에서 가장 뛰어난 200만 명을 인터뷰한 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자신의 타고난 재능과 장점을 찾을 수 있도록 해주는 발견프로그램에 접속할 수 있는 ID코드가 꽁꽁 숨겨져 있다. 이 ID로 단 한번만 자신의 강점을 발견할 수 있는 질문이 30분에서 한시간 정도 소요를 해서 결과를 볼 수 있다. 이런걸 많이 믿지는 않지만 결과를 보니, 내가 추구하는것과 많이 같은 것 같아서 신뢰가 간다. 마음을 비우고 테스트를 했는데.. 요즘 유행하는 자기계발서와 비슷할거란 생각을 처음 했는데 막상 읽어보니 그 오라버니가 나에게 왜 선물해 주었는지 느껴졌다. 그 어떤 한마디 보다..

SOA와 Web Service

아직은 아키텍쳐에 관심이 많이는 없었지만 특별한 기회에 접하게 되었다. SOA란 말, SOAP, REST, WEB SERVICE에 대해 세미나에서 듣기만 해보았고, 정확히 어떤 말인지 잘은 몰랐지만, 한번 정리해보려고 한다. 1) SOA의 기본 개념 표준화, 공용화, 재사용성 강화(One Build, Many Use) Business Agility SOA => Design Paradiam SOA의 기대효과 Loosely Coupled, Re-Usable, Interoperable, composited. 2) Service란? 기업의 업무를 표현한 SW Component. 규약을 받은 후에 service consumer와 service provider사이에서 메세지 교환 서비스의 종류 - Business ..

backend 2007.03.25

[영화] 행복을 찾아서

올해 가장 감동적인 영화가 아닌가 생각된다. 보면서 계속 감동을 받고, 이게 실화라는 점에서 그 감동은 금치 않을수가 없다. 지금은 미국에서 무지하게 성공한 크리스 가드너의 스토리. 가난한 사람은 계속계속 가난해 질수밖에 없는 환경속에서, 꿈을 이룰수 있다는 확고한 신념이 그 환경속에서 끌어낼 수 있었던.. 자신은 매일 분주하게 의료기를 팔기위해 뛰어다니지만, 아내는 그런 과정보다 돈벌이를 못하는 그를 떠난다. 물론 떠날때 자식을 데려갈수 없는 아픔이 얼마나 컸을까. 집도 없이 쫓겨나 지하철 화장실에서 아들을 재우며 울던 모습에서 아들하나를 믿고, 희망을 믿고, 혼자서 이겨내야하는 그 아버지의 모습이 너무 마음을 슬프게 했다. 그 상황에서 난 얼마나 나약해 했을까, 지금 내가 힘들다고 하는 일은 얼마나 ..

[영화] 향수

주인공의 광적인 향수에 필요한 재료 모으기, 오로지 하나만 생각하고, 실행하는 살인. 태어남과 동시에 생선쓰레기에 버려진 아이에서 자라, 어느 누구에게서 사랑을 못받고, 자신의 재능이 결국 여러사람을 죽였지만, 끝내 여러사람을 살린(?) 향기.. 오랫만에 이런 종류의 영화를 보았는데, 과묵한 주인공이지만, 나레이션 아저씨가 많이 설명해줘서 매우 흥미있게 본 영화이다.

[책] Ajax & WEB 2.0에 관한 책

Ajax관련 책 1. Head Rush Ajax(O'Reilly,한빛미디어) Head first 시리즈와 같은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Ajax가 HTML과 자바스크립트가 많이 쓰여 공부하긴 좋은데, 코드 일부분이 PHP로 되어 있어서 좀 걸리긴 했는데 Head first labs 홈페이지에 샘플과 코드가 있기 때문에 또 jsp를 배우면 php도 이해하기 쉬울것 같습니다. 2. JSP예제로 되어 있는 "Ajax Programming 기초부터 중급까지"(최범균, 가메출판사) 책 소개 - XMLHttpRequest 객체의 기본 사용법 - 텍스트/XML/JSON 응답 처리 방법 - DOM API를 사용한 화면 조작 - 자바 스크립트의 객체 지향 방식 프로그래밍 - 이벤트와 CSS 처리 방법 - MVC 패턴을 ..

태터툴즈 1.1.2 갈아타기와 스킨바꾸던 중.

어제밤에 공개된 태터툴즈 1.1.2로 갈아타기를 하였습니다. 그동안 1.0대의 초기버젼을 쓰고 있었던 지라 조금 불편한것도 있었는데 많은 변화가 있었군요. 관리자 페이지도 더 산뜻하게 바뀌고. Reply를 달때 속도도 더 개선된 것 같습니다. 그럼 다른부분도 속도가 더 개선되었겠지요? 그동안 많이 개선된것 중에 하나가 플러그인설정이 좀더 쉽게 되었더군요 그 덕분에 스킨을 바꿔야겠다고 생각해서 스킨을 바꾸었는데 사용자 편집을 하고 저장하기를 클릭했는데 무조건 '실패하였습니다'라고 떠서 편집을 할 수가 없는 상태라 임시 스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태터툴즈 홈페이지와 블로그에 해결책을 올려달라고 하고 요청을 기다리는 중입니다. 버그일수도 있고 제 불찰일수도 있겠지요.. 빨리 해결되서 이쁜 블로그와 많은 기능의..

[책] 회사가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50가지 비밀

회사 한 선배가 추천해 주어서 알게 된 책이었는데 베스트셀러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었다.제목만 들어서 선뜻 끌리는 이책은 듣자마자 그 다음날, 서점에 가서 서서 몽땅 읽어버렸다. 그리 많지 않은 분량이라, 꼭 적고 싶은 부분을 적으면서 봤는데 2시간 정도 걸린것 같다. 저녁밥을 멀리하고,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는 책이었던 것같다. 아직 사회생활을 많이 겪어보진 못했지만, 회사에 대해 얘기할때 들었던 많은 부분들이 책 속에서 공감할 수 있었다. 연습장 한장을 빼곡히 적어와 블로그에 적어본다. 상사와 직급관련 상사가 하는 일이 하나에서 열까지 모두 형편없다고 느껴지면 자신이 본 상사의 단점을 관리자가 하지 말아야 할 리스트로 적어놓고 기억하라. 나중에 내가 정말 상사가 되었을때 하지 않아야 한다. 회사는 선택..

[프로그램] 웹서버 간단하게 설치하는 오토셋

APMSETUP을 주로 이용해 왔는데 우연히, 알게 되었다. 아직 써보진 않았는데 기회가 된다면 테스트를 해봐야겠다. 오토셋(AutoSet)은 아파치 웹 서버(Apache HTTP Server, 이하 아파치(Apache)라 표기함)의 관리에 있어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GUI)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오토셋을 이용하면, 전세계의 70% 이상이 웹 서버 소프트웨어로 사용하고 있는 아파치를 여러분의 컴퓨터에 쉽고 간편하게 설치하고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정보 서비스(IIS - Internet Information Service)에 익숙한 사용자와 아파치 고유의 설정 파일의 사용방법을 모르는 사용자도 오토셋을 이용하면 쉽고 간편하게 아파치 웹 서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요기능구성 패키지 Apac..

backend 2007.03.09

프로젝트 환경 설정

프로젝트 환경설정 apache-tomcat-5.5.20 tomcatPluginV32beta3 이클립스 WTP 프로젝트 사용(wtp-all-in-one-sdk-R-1.5.3-win32) JDK 6.0 tomcat 6.0 설치했다가, Document Context가 연결이 잘 안되는 탓인지, 계속 페이지를 찾을수 없다고 400 에러가 나서 삽질했다 결국 이클립스 WTP를 깔고 보니 tomcat 5.5까지밖에 지원을 안한다. 그래서 다시 tomcat 5.5.20으로. 프로젝트명에서 오른쪽 버튼 클릭! -> Tomcat Project -> update Context definition 하니 이제야 server.xml이 매핑이 되는것인가. 화면에 Hello란 글자가 찍힌다. 허무함을 금치않을수가.. tomcat ..

backend 2007.03.05

[드라마] 외과의사 봉달희

유일하게 보는 드라마,,, 수줍은 사랑얘기도 좋지만, 의사라는 직업에 대해 모르고, 드라마로 접하면 현실과 다른 이상세계이겠지만, 따뜻한 사람 봉달희가 참 멋있다. 이 장면을 본 사람만 가슴뭉클함을 알겠지.... 따뜻한 장면 1 오늘밤, 그저 제소자이기만 했던 한 환자가 아름답고 뜨거운 인간이 되어 꽃보다 아름답게 지구를 떠나갔다. 그리고 이 지구 어디선가 오늘밤 다섯 명의 환자는 새로운 생명을 얻을 것이다. 손 한번만 따뜻하게 잡아달라는 부탁을 거절하고 주머니 속에 손을 쑥 집어넣는 달희때문에 어쩌면 환자는 죄지은 내가 살아 뭐하겠는가, 하는 생각을 했는지도 모르겠어요. 따뜻한 장면 2 돈이 없어 자살기도를 한 환자가 힘겨운 수술 끝에 깨어나서는 왜 자신을 살렸냐고 원망 섞인 말을 내뱉었을 때 달희는 ..

썬 테크놀러지 데이!

피자와 맥주가 함께하는 썬의 인기 세미나 시리즈! 썬 테크놀러지 데이!전세계적으로 공식 인정받은 자바 유저 그룹 50개 중 하나인 한국자바개발자 연합회 JCO(Java Community Org.)와 함께 다음과 같이 Sun Technology Day 세미나를 개최합니다.일시: 3월 16일 (금) 2시 - 6시 장소: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 321호 일정: 14:00-14:30 등록 14:30-15:00 오픈소스 프로젝트/커뮤니티 개요 및 참여 : (JCO 옥상훈 회장) 15:00-15:40 Java SE 6.0의 특징 (한국썬 임수경 차장) 15:40-15:50 휴식 15:50-16:20 JavaServer Faces 컴포넌트의 활용 (SoftwareFX 김영호 과장) 16:20-16:50 넷빈즈와 F..

[Ajax] Ajax

자바지기 오픈 스터디 Ajax(Asynchronous JavaScript + XML) 기본 중에 좋은 자료가 있어서... 동기/비동기 통신 매커니즘 기존동기통신 방식(classic web application model - synchronous) 에 대해선 잘 알고 있으리라 생각된다. Browser에서 user에 의해 request가 발생하면, server에서 요청을 처리한 후 reponse를 돌려주고, 이 결과를 Browser에 display하는 방식으로써, 화면이 깜빡이며 처리결과를 출력하게되는데 화면전환을 하지않도록 하기 위해 대체로 을 많이 사용하는 추세이다. Ajax비동기 통신 방식(Ajax web application model - asynchronous) 은 Browser에서 일어난 inpu..

backend 2007.03.04

innerHTML

Head Rush Ajax책의 "자주 묻는 질문중".. Q: 의 텍스트를 읽고 쓰는 더 쉬운 방법은 없나요? "innerHTML" 이라는 속성을 쓰면 안에 HTML을 집어 넣을 수 있다고 들었는데요. 그렇게 하면 안되나요? A: innerHTML 속성은 엘리먼트의 내용을 읽고 쓰는데 좋은 방법이 아니예요. 그건 DOM 명세가 아니고 W3C에서 더 이상 쓰지 말라고 한거예요. 앞으로 새로 나오는 브라우저는 지원하지 않을거에요. 게다가 몇몇 브라우저는 지금도 그걸 지원하지 않아요. DOM은 브라우저만 있으면 언제든, 어떤 플랫폼에서든 사용할 수 있다. innerHTML 관련 문서 innerHTML 과 createElement의 성능비교 DOM과 innerHTML 방법에 대한 비교 분석

Frontend/Javascript 2007.03.03

[Ajax] XMLHttpRequest

AJAX는 'Asynchronous JavaScript and XML'의 머리글자를 딴 것으로, 웹 애플리케이션이 웹 페이지에 대한 사용자 인터랙션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수단을 제공한다 (사용자 인터랙션이 이루어질 때마다 페이지를 리프레시(새로 고침)하거나 전체 페이지를 리로드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줌). XMLHttpRequest객체의 Internet Explorer 및 기타 브라우저 다루기 참고 : Ajax 소개 및 XMLHttpRequest 객체 사용하기 XMLHttpRequest 메소드 void open(string method, string url, boolean asynch, string username, string password) : 요청을 초기화한다. 파라미터중에서 metho..

backend 2007.03.03

[잉카] She broke my heart so many times.

잉글리쉬카페 영작하기 그녀는 내 마음에 여러번 상처를 줬어요. 그녀는 나를 쫓아 다녔어요. 그녀는 약속을 지키는 법이 없었어요. 우리는 헤어졌어요.She broke my heart so many times. chase 뒤쫓다, 추적[추격]하다. 쫓아다니다. She used to chase me. 그녀가 나를 쫓아다녔다.appointment 시간약속 promises 개인약속keep promies 약속을 지키다 She never kept promises. 그녀는 결코 약속을 지키지 않았다.She stood me up. 바람맞춘다.(혼자 있게 했다.) - 나를 하루종일 세워뒀다. stood : stand의 과거형We broke up.

카테고리 없음 2007.0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