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버리야 날자

당신의 삶에 리듬이 있는가? 본문

내가 바라는 나

당신의 삶에 리듬이 있는가?

버리 버리야 2008.04.10 23:50
당신의 삶에 리듬이 있는가?


음악이 없는
세상을 상상할 수 있는가?
음악이 없다면 얼마나 지겨울까.
무엇이 음계 하나하나를 조화롭게 결합시켜 음악으로 완성할까?
리듬이다. 우리 삶의 조각 하나하나를 조화롭게 결합시켜
완성하는 것도 리듬이다.
당신의 삶은 음악이 없는 인생인가?
리듬이 없는 노래인가?
'위대한 나'는 모든 것을 삶의 리듬 속에서
연결하는 사람이다. 합리적 욕구와 욕망, 재능, 에너지와
열정을 자연스런 리듬으로 추구하는 사람이다.


- 매튜 캘리의《위대한 나》중에서 -


정말 음악이 없으면 세상이 어떨까요? 없어도 살 수 있긴 하겠지요. 애초부터 없었을 가능성이 크니깐.
이런 강력한! 매력덩어리(=음악)를 있었다면 없앨 수 없을 테니깐요!

음악도 음악이지만 요즘 저의 삶의  리듬은 "운동!" 입니다.
저는 일주일에 화,목요일 2번
저녁에 "수영"을 하러 갑니다.

기간으로 따지면 작년 여름부터 했지만 중간에 잠깐 다른 운동으로의 나들이로 인해 수영은 아직 초급을 갓 벗어났다고 해야하나?
아님 물이 무섭지 않다가도 물을 먹으면 바로 물이 무서워 지니깐
아직 초급인 상태인가?
아님 과연 상급으로 가면 물이 무섭지 않을까?(안가봐서 아직은 모르니 가보고 나서 다시 생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머 암튼 확실한 건 수심이 낮은 유아풀장에서 벗어났다는 거(초급은 유아풀장에서 하기에)
하지만 역시나  아직도 갈 길이 멀지요. 옆에선 점프하고 계시는 분들을 보고 있노라면 -_-;;;;;

수영도 나름 다리에 쥐가 날 정도로 파닥파닥! 열심히 다리를 움직여야 하기에 저에겐! 힘든 운동입니다. (사실 숨쉬기가 젤 힘들다는.ㅠㅠ)

그 힘든 운동을 마치고 씻고 있으면 정말 너무 행복한 느낌을 갖습니다. 그러면서 동시에 이 행복감을 느낄 수 있음에 감사하여 ~도 공부~도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다짐을 늘~ 합니다.(역시나 도덕책같은 얘기지만!)
그리고 수영장에서 나와 밤공기를 피부로 느끼면 정말 날아갈 듯 산뜻!~~ 합니다. (씻어서 그런거겠지만요..ㅎㅎ)

전에 읽었던 [책과 영화,음악이야기/책] - "몰입"- Think Hard 책에서 나왔던 것 처럼 어떤 일에 몰입을 하면 할 수록 몰입의 상태에 들어갈 수 있겠지만 여기서 반드시 주의해야 할 점은 길~게 몰입하고자 한다면 반드시 "운동"을 하라는 말이 있었습니다.

지금 이렇게 지속적으로 운동을 하기 전까지는 언젠가는 "내가 지금 한가하게 운동을 하고 있을 때인가~"라는 생각이 들어서 운동하러 가는 시간, 운동하는 시간도 아껴보고자 운동을 안하고 공부하는 시간을 늘여보았지만 그게 저에겐 정말 맞지 않다는 걸 느꼈었습니다. 점점 생활에 활력도 없어지고 공부도 맘처럼 안되었으니깐요..
무엇보다도 제게 불만족스러워졌으니깐요..

지속적으로 운동할 수 있는 지금은 이렇게 하고싶은 것을 할 수 있음에 한번 감사하게 생각하고
그로 인해 제 자신에게 만족하고 또 그로 인해 하고 싶은 일과 공부가 점점 늘어가고 있습니다.
효율도 느는것 같구... 앞으로 지속적으로 하는게 관건!이지요

위의 글처럼 현재 수영이 제 삶에 리듬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늘 머릿속에 생각하는 말이 있습니다. 다들 아실테지만, 강물에서 우아하게 떠다니는 오리나 백조는
물 밑에선 얼마나 열심히 발을 굴리고 있는지~ 저도 우아하게 보이려면 열심히 발을 굴려서 일,공부,운동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티도 안나게 조금씩 늘고 있지만..언젠가는.....
(역시 끝은 급!마무리)

많은 IT개발자분들이 늦은 밤까지 피곤한 몸을 이끌고 열심히 일하시고 계실텐데 그럴 수 없는 상황도 있겠지요.

늦은 밤까지 수고하시는 개발자분들 또는, IT직종에 계신분 모두 화이팅!이에요

다들 자신만의 리듬을 꼭~ 타시길 빌어요! ^_^


밑의 영상은~ 그냥 글만 있기 심심해서
피겨스케이팅계의 우아한 백조 김연아!의 밀착취재입니다. (점점 이야기가 산으로 가는것 같지만,,ㅎㅎ)







10 Comments
댓글쓰기 폼